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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도미술학원 장미술학원 디자인실입니다.
이번에는 플라스틱질감표현을 위한 기초디자인개체 큐브기초디자인 개체묘사 과정입니다.
과정을 역순으로 배열하였습니다.
5.완성
마지막으로, 가장 튀어야 할 부분에 화이트를 찍어주고 칸들의 면을 부드럽게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도록 색연필이나 물감 파스텔톤으로 마무리해주면 끝.!!
큐브기초디자인개체묘사 어떻게 채식하면 될 지 조금은 아시겠죠.^^
4.채색3 이제 블랙을 해 주면 되는데요, 가장 앞에 있고 가장 튀어야 하는 부분은 블랙, 밝은 부분들은 어두운 그레이 밝은 그레이로 거리에 맞게 조색해 그려 주면 돼요. 가운데 있는 큐브가 가장 눈에 뛰죠.? 나머지 큐브들은 화이트나 그레이를 섞어서 탁하게 해주면 돼요.
3.채색2
이제 파랑/초록/흰색(그레이)을 채색합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쓴다면,큐브는 한 면이 9개고,섞여 있는
큐브를 할 때 같은 색이 9개 이상 나오면 안 돼요.
2.채색단계
제일 먼저 밝은 컬러인 노랑/주황/레드 순으로 먼저 채색합니다.
큐브 컬러 채색 시 가장 강조하는 점은, 검정색 부분에 튀어나가도 된다는 거에요.
제발 블랙 부분에 안튀어나갈려고 금같은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한 면 전체가 같은 컬러일 경우, 한 면을 통으로 칠하면 훨씬 시간이 줄어든답니다.
1.스케치과정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정육면체 형태의 큐브를 여러 각도와
여러 거리에서 봤을때 어떻게 묘사하면 될 지 참고하길 바라며 스케치를 했습니다.
규브 스케치 단계에서 주의할 점은, 스티커 사이사이 검정 틈을 스케치할때
스티커를 하나하나 그리는게 아니라,
먼저 직선으로 라인을 잡은후 외곽부분이나 스티커의
둥근 모서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거에요.
둥근 모서리는 나중에 블랙칠할때 만들어줘도 되기 때문에,
스케치단계에서 하나하나 다 해주는 것보다는
나중에 블랙할때 하는게 시간 단축에 더 좋겠죠.
몇몇 학생들이 저 스티커를 한 칸 한 칸 그리기도 하더군요.
이러면 형태를 틀리고, 시간도 많이 걸리게 되는 거죠.
이상 영도미술학원 장미술학원 디자인실의 석샘의 시범이였습니다.
미술학원은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배우는 곳입니다.
"그림"으로 합격을 약속하는 장미술학원입니다.